티스토리 뷰


C.S Lewis는 기독교 변증론자이자 옥스퍼드 대학의 교수 그리고 아동소설작가로 많이 알려져있다. 그의 수많은 책들 중에서 단연 가장 돋보이는 작품은 바로 이 나니아 연대기이다. 성경적인 가치관으로 무장되어 있는 이 책은 어린아이가 읽어도 그 내용이 쉽고 복음적이다. 영화로도 나와 있는 이 책은 영화보다 책으로 읽을때 더욱 감동적이고, 흥미롭다. 단연 죽기전에 꼭 읽어야 되는 책이 아닌가 싶다.
[제 78회 아카데미 영화제 분장상 수상]출간 이후 50년이 넘는 시간 동안 판타지 소설의 바이블로 자리를 지키고 있는 나니아 연대기 7편의 모험담이 합본으로 출간되었다. 신학자인 C.S. 루이스가 쓴 유일한 판타지 소설이자, 그와 함께 문학을 공부했던 J.R.R. 톨킨이 이 작품을 본 뒤 반지의 제왕 을 집필했다는 일화로도 너무나 유명한 작품.

어린 시절 옷장 안에 들어가서 놀던 기억을 되살려, 옷장 안의 나니아 라는 마법의 세계를 창조해낸 그는, 수많은 신화와 성서의 모티프를 엮어 세계 3대 판타지 문학의 하나로 꼽히는 대작을 완성했다. 모험담 중 은 타임지가 뽑은 100대 영어 소설에 선정되었고, 는 카네기 상을 수상해 이 작품의 뛰어난 문학성을 증명하기도 한다.

Lewis s classic series, beloved by generations, is now available in a streamlined paperback volume that includes the complete text of all seven books. Each chapter contains an original illustration pulled from the original 1950s editions.